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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-campus.co.kr 일본어 회화 중급
아이디 T2007457
중급1 - 2007년10월 신청
3강 만날 약속 정하기 - 2007/10/06 11:10:45
3강에는 일본 선생님이 나오네. EBS에서 봤던 무라카미 게이치 선생님.
쿄꼬(?) 선생님이 예쁘다. 익숙한 목소리인데, dialog 음성만 들었었나
4강 조사 하나 배우기 - 2007/10/06 14:29:37
- 마데 vs 마데니, 아이다 vs 아이다니
- 민나: 각각 모두
민나데: 모두 합쳐서
5강
1,2강처럼 대화 본문 강의라서 김해정 선생님이 강의.
11강 - 바쁜 상황에서 하는 말 2007/10/28 22:17:34
교코 선생님이던가 일본 선생님이 너무 귀엽다. 일본은 여성어가 따로 있어서, 여자애들을 귀엽게 키우는 효과가 있어서 좋겠다. "네에~" 하면서 손을 젓기도 하고, 눈을 크게 뜨고 예쁘게 연기하기도 한다.
17강 - 2007/11/01 22:14:01
18, 19강 - 2007/11/04 14:42:56
20강 의뢰하기 2번째 강의 - 2007/11/04 16:28:54
중급2 - 2007년 11월
22강 - のて゜와 から 2007/12/06 22:09:57
26강 - 인사말의 유래 2007/12/10 20:47:04
24강과 26강을 봤다.
ありがとうこ゜さ゜います --> 미래 일에 대해서는 ありがたいてす.
あり있다 がたい어렵다 : 있기 어려운 일
お はよう이르다
일본에서는 아주 아침이 あち.
こんにちほ: 오늘은.
すみ끝나다 ません부정: 끝나지 않았습니다.
30강 - "~면" 3가지 2007/12/17 19:50:23
たら: "~하면, ~했더니" - 일반적인 상식, 의사 표현, 권유, 추측, 명령이 뒤에 온다.
と : 법칙, 자연현상, 반복
바다에 가면 해수욕을 할 수 있다(O). 바다에 가면 마음껏 헤엄친다(X).
トンネルを抜けると、そこほ雪国であった 터널을 벗어났더니 그곳은 설국이었다.
ば : 문어적 경향. 규칙, 습관, 추측, 의사, 명령.
[1장]新 일본어회화 중급1 | ||||
1절 | 會う約束をする 약속 정하기(1) | 1일차 | 2007/10/01 | |
2절 | 會う約束をする 약속 정하기(2) | 2일차 | 2007/10/06 | |
3절 | 응용회화 - 만날 약속 정하기 | 3일차 | 2007/10/06 | |
4절 | 日本語クリニック -「~まで」와「~までに」,「みんな」와「みんなで」는 어떤 차이가 있죠? | 4일차 | 2007/10/06 | |
5절 | 再會のあいさつ 재회의 인사 나누기(1) | 5일차 | 2007/10/06 | |
6절 | 再會のあいさつ 재회의 인사 나누기(2) | 6일차 | 2007/10/11 | |
7절 | 응용회화 - 재회인사 | 7일차 | 2007/10/16 | |
8절 | 日本語クリニック -「よ、ね、わ、ぜ、ぞ」같은 종조사는 어떻게 쓰죠? | 8일차 | 2007/10/20 | |
9절 | 近況を話す 근황 묻고 답하기 | 9일차 | 2007/10/20 | |
10절 | 近況を話す 근황 묻고 답하기 | 10일차 | 2007/10/28 | |
11절 | 응용회화 - 바쁜 근황에 대해 말하기 | 11일차 | 2007/10/28 | |
12절 | 季節の話をする 날짜와 계절 말하기 (1) | 12일차 | 2007/10/29 | |
13절 | 季節の話をする 날짜와 계절 말하기 (2) | 13일차 | 2007/10/29 | |
14절 | 응용회화 - 계절과 날씨 말하기 | 14일차 | 2007/10/30 | |
15절 | 日本語クリニック - 남성어/여성어는 어떻게 다르죠? | 15일차 | 2007/10/30 | |
16절 | 希望を述べる 희망 말하기 (1) | 16일차 | ||
17절 | 希望を述べる 희망 말하기 (2) | 17일차 | ||
18절 | 응용회화 - 희망사항 말하기 | 18일차 | ||
19절 | 依賴する 의뢰나 부탁하기 (1) | 19일차 | ||
20절 | 依賴する 의뢰나 부탁하기 (2) | 20일차 |
[2장]新 일본어회화 중급2 | ||||
21절 | 응용회화 - 의뢰나 부탁하기 | 1일차 | 2007/12/04 | |
22절 | 日本語クリニック- 「から」와「 ので」는 어떻게 다르죠? | 2일차 | 2007/12/06 | |
23절 | 感謝する 감사의 말 전하기 (1) | 3일차 | 2007/12/06 | |
24절 | 感謝する 감사의 말 전하기 (2) | 4일차 | 2007/12/10 | |
25절 | 응용회화 - 감사 인사하기 | 5일차 | 2007/12/06 | |
26절 | 日本語クリニック - 「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」같은 인사말은 원래 어디서 온 말이죠? | 6일차 | 2007/12/10 | |
27절 | わびる 사과하기 (1) | 7일차 | 2007/12/16 | |
28절 | わびる 사과하기 (2) | 8일차 | 2007/12/16 | |
29절 | 응용회화 - 사과와 위로하기 | 9일차 | 2007/12/16 | |
30절 | 日本語クリニック - 「と、ば、たら、なら」는 어떻게 구별해서 쓰면 되지요? | 10일차 | 2007/12/17 | |
31절 | 傳言を賴む - 전언 부탁하기 (1) | 11일차 | 2007/12/17 | |
32절 | 傳言を賴む - 전언 부탁하기 (2) | 12일차 | 2007/12/19 | |
33절 | 응용회화 - 전언 부탁하기 | 13일차 | 2007/12/19 | |
34절 | 傳言を傳える 전언 전달하기 (1) | 14일차 | 2007/12/22 | |
35절 | 傳言を傳える 전언 전달하기 (2) | 15일차 | 2007/12/22 | |
36절 | 응용회화 - 전언 전하기 | 16일차 | 2007/12/22 | |
37절 | 日本語クリニック - 「そうだ、らしい、ようだ、みたいだ」는 어떤 차이가 있는 거죠? | 17일차 | 2007/12/23 | |
38절 | 情報を求める 물어보기 (1) | 18일차 | 2007/12/23 | |
39절 | 情報を求める 물어보기 (2) | 19일차 | 2007/12/23 | |
40절 | 응용회화 - 정보 구하기 | 20일차 | 2007/12/27 |
와쿠와쿠 일본어 회화 중급
1강 - 2008/02/12 22:24:26 ㄱ
1-1 |
예정이나 계획에 대해 말하기 |
Activity 1,2,3,4 다 듣다보면, 40분 이상 걸리겠다.
Role Play, Task, Reading까지 공부하면 100분도 훨씬 더 걸리겠다.
많지만 1/6을 끝내버리니 뿌듯하다. 그래도 일일 학습제한 20%가 있다고 하니, 조심하고, 가끔씩 미리 들어야겠다.
[1장]와꾸와꾸 일본어회화 중급1 | ||||
1절 | 예정이나 계획에 대해 말하기 | 1일차 | 2008/02/12 | |
2절 | 가정해서 말하기, 의무에 대해서 말하기 | 2일차 | 2008/02/22 | |
3절 | 의도된 변화에 대해서 말하기, 결정이나 결심한 사실에 대해서 말하기 | 3일차 | 2008/02/25 | |
4절 | 나열하여 설명하기, 예를 들어 말하기 | 4일차 | 2008/02/26 2008/03/07 07:30:18 | |
5절 | 자타동사 구별하기, 예약하기 | 5일차 | 2008/03/23 00:04:46 | |
6절 | 비유하기, 현재 상황을 추측하기 | 6일차_ |
2월이 가기 전에 5,6절을 듣지 못해서, 수료 못했고, 45000원이 월급에서 빠져나간다.
6절의 activity 4까지 봤다. 랜선 만들면서 거의 귀로만 들었다. - 2008/03/24 12:58:04
activity 5부터 본다. - 2008/04/01 22:44:46
와꾸와꾸 일본어회화 중급2
2-1 |
동작이 어떤 시점에 있는지 구별해서 말하기 - 2008/04/2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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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-2 |
확신이 없는 사실에 대해서 말하기, 정보를 바탕으로 추측하기 - 2008/06/06 15:09:38 |
|
2-3 |
수주 표현 구사하기, 경어 표현 구사하기 |
|
2-4 |
수동태 구사하기, 고충에 대해서 말하기 |
|
2-5 |
사역표현 구사하기, 사역 수동표현 구사하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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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-6 |
비즈니스 문서 작성하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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